도어락 안 비싸냐고? 극강의 가성비, 혜강 SRB100 도어락 셀프설치 사용기

    옛날 집은 아날로그식으로 열쇠 방식 문고리가 달려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 지어지는 아파트나 주택같은 경우는 거의다 오토 도어락을 달거니와 고급형 도어락을 달기도 하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그리 비싼 거 필요없이 나는 번호키만 쓸 수 있으면 된다. 별거 필요없다는 생각을 갖고 계신 분들은 이 글을 주의깊게 보신다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먼저, 제가 산, 요 혜강 도어락은 보급형 제품에 보조키형식의 번호키 도어락입니다. 싸면 금방 고장나는 거 아닌가 생각할지 모르는데 이거 설치한 지 2년 정도 넘은 것 같은데 아직도 짱짱합니다. 무조건 싼 번호키 도어락 찾으면 요거만 한게 없지 않나 생각합니다. 물론 도어락 파는 사람 입장에선 별로 안남겠지만요 하하.. 아무튼 각설하고 볼까요?

    스펙이라 하고 볼 거는 잘 작동하는 지 그거만 보면 됩니다. 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기능이 몇개 들어가 있네요? 소리 안나게 누르는 기능도 있는 것 같고 그외 고전압 해킹방지, 화재감지 비상전원등의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잘 열리고 닫히기만 하면 되니 설치하는 걸 한번 보실까요?

     

    설치하는 게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물론 한번도 도어락을 설치하지 않아서 타공해야 하는 경우 혹은 유리문인 경우는 설치를 부르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외 아파트나 빌라등에 이미 타공되어있는 구멍에 도어락을 바꾸는 경우는 자가로도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구성은 요렇게 되어 있습니다. 문열리고 닫히는 본체와 잠기는 걸쇠 부분, 바깥에 버튼 누르는 부분 몸체로 되어 있습니다.

    앞 기기를 나사를 사용해서 딱 잘 고정시킨 다음 뒤 본체를 끼워서 고정시켜주면 설치는 쉽게 끝납니다.

     

    설치는 위 처럼 쉽게 끝납니다. 만약 아래 쪽 열쇠키를 바꾸고 싶다면 주키형 도어락으로 바꾸면 되고, 위에 보조키를 번호키로 바꾸고 싶으면 제가 쓴 것처럼 위와 같은 모델로 구입하면 됩니다. 

    이렇게 초저렴 보조키 도어락 사용기를 적어보았습니다. 뭐 도어락 이리저리 설치하러 다니는 사람도 아니고 전문가도 아니지만, 이렇게 쉽게 설치할 수 있으니 가성비로 달아볼까 생각하시는 분 계시다면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워낙에 요즘은 도어락글들도 업자들이 판을 치고 있으니, 뭐가 진짜 리뷰인지 구분하는 것도 어렵기도 하기에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물론 돈 좀 쓰고 싶다면 상위 도어락으로 가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특히 내집이라면,,,)

     

     

    "오테로의 오픈로그" 를 검색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