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스프링 침대? 꿀잠 자는 메모리폼 매트리스 리뷰 | 지누스 에센스 그린티

언젠가부터 오래도록 써온 스프링 매트리스, 하도 오래쓰고 침대 위에서 뛰었던지 스프링이 꺼졌길래 바꿔야 되는데 뭘로 바꿀가 계속 고민하다가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보았습니다. 스프링 매트리스도 예전과는 다르게 몇세대 3세대 쭉 나오면서 독립스프링이니 뭐니 많이 나오던데 그런 것도 좋겠지만 저는 스프링 보다도 부드럽게 몸을 서포트해주는 매트리스 위에서 자고 싶었기 때문에 메모리폼 계열 매트리스를 골랐습니다.

 

메모리폼도 종류가 많고, 가격도 매우 다양합니다. 이 글에서 그걸 다 자세하게 풀어 설명한다면 글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핵심만 말하자면, 천연이라고 불리는 것 같은, 라텍스 폼 매트리스가 있으며 이외 부드럽거나 지지력이 좋은 하드한 폴리우레탄 폼이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지누스 그린티 에센스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경우 소프트 우레탄 폼과 하드 우레탄 폼이 조화된 메모리폼 매트리스입니다. 사실, 다른 데서 검색하며 알아보니 브랜드나 메이커 매트리스는 상당히 가격이 나가길래 저렴하게 가성비로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쓸 수 있는 걸로 알아보다가 이 제품을 택했습니다. 자취생들이나 고가 매트리스가 부담스런 분들에게도 좋은 대체재가 되는 매트리스라 생각하며 실 사용한 지 1년도 넘었기 때문에 속 시원하게 사용기를 풀어보겠습니다.

구매하고 박스를 열어보면, 설명서 같은 것은 뭐 구매해줘서 고맙다 이런 내용이 들어있고, 박스에 압축되어있는 메모리폼 매트리스가 눈에 들어옵니다.


압축된 상태로 메모리폼 매트리스가 돌돌 말려 배송을 오게 되는데, 가능하면 빨리 도착했을 때 개봉하는 것이 원래상태로 메모리폼 매트리스가 복원하는데 좋다고 해서 개봉하고 펼쳐두었습니다.

 


지누스 에센스 그린티 메모리폼 매트리스라는 이름인데, 이건 토퍼가 아니라 매트리스이기 때문에 두께감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는데, 제가 구입한 건 25cm 의 높이로 구입하였고 개봉한 지 30분 ~ 1시간 정도 지났을 때 저 정도로 부풀어 올랐습니다.

본격적인 사용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실 요즘 SNS 에서 다양한 브랜드 종류의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볼 수 있는데 메모리폼 매트리스 구조가 대부분 비슷하고 (하드폼과 소프트폼으로 이루어짐) 겉 커버나 조금 더 기능성을 더해서 소재를 추가했는지 안했는지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 것 뿐 큰 차이는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적당히 괜찮은 걸 사서 가성비로 쓰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수명은 5~10년 정도라고 들었기 때문에 선택은 자유라고 생각합니다. 이 매트리스의 경우 그린티, 그러니까 인위적인 녹차? 향이, 냄새가 좀 진하게 많이 나서 거부감이 들었는데 이 때문에 거의 사흘간을 거실에서 놔두고 냄새를 빼니 쓸만해졌습니다. 냄새만 빼면 딱히 나무랄 데 없는 매트리스입니다.
가격도 착한 편이고, 푹신한 느낌도 좋아서 누우면 몸을 딱 감싸주는 느낌도 포근하니 좋습니다. 다만, 여름에는 몸이 매트리스와 딱 만나면서 더울 수도 있기 때문에 에어컨 빵빵하게 틀거나 위에 쿨 소재의 매트 커버를 하나 씌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지누스 그린티 메모리폼 매트리스가 지누스에서 나온 메모리폼 매트리스 중에 제일 낮은 가성비 라인업이기 때문에 시원하거나 기능성을 더한 메모리폼 매트리스로 나온 라인업도 있습니다. 다만, 가성비로 보기에는 이만한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푹신감이 좋기 때문에 잠잘 때가 아니더라도 그냥 앉아 있으면 푹신하니 엉덩이가 들어가서 소파에 앉은 듯한 편안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푹신함을 극대화 하시고 싶다면, 높이가 더 높은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고르시면 됩니다!
저는 이제 가을로 접어드는 시기이기 때문에 전기매트를 꺼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메모리폼 위에 전기장판을 쓰면 화재나는거 아닌가?? 생각을 할 수도 있는데, 저의 경우 보이로 에서 나온 낮은 소비전력의 매트를 작년부터 올려 사용해왔기 때문에 문제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외 경우 전기장판을 올리기 전에 커버를 하나 더 씌우거나, 온수매트등으로 대체하여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 생각됩니다.

지누스 에센스 그린티 메모리폼 매트리스 총평
가격 : ●●●●●
푹신함 : ●●●●○
내구성? : ●●●○○
기능성(쿨) : ●●○○○

가격이 다 용서해주는 가성비 메모리폼 매트리스, 직접 구입해서 사용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공감부탁드립니다~^^

 

"오테로의 오픈로그" 를 검색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