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 선물 사무용품] 리락쿠마 지우개가루 청소기 추천 리뷰

벌써 2019년 새해가 다가오는 시점입니다. 몇일 만 있으면 2019년이 되네요. 아마 새학기 입학하는 학생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저는 별로 해당되지는 않지만 이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많은 분들이 학용품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유용하게 쓰시는 바로 지우개 청소기를 리뷰해보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누구한테서 받아서 쓰는 리뷰는 아니고 순수하게 직접 필요성을 인식해서 구입하고 쓰는 리뷰입니다.

저는 책상에 앉아서 일하기도 하고 필기하는 일이 많다 보니 지우개를 쓰는 일이 잦습니다. 때문에 잠깐 필기했다 지웠다를 몇번 반복하다 보면, 지우개 가루가 은근히 신경쓰이는 일이 많습니다. 그냥 손으로 집거나 모아서 쓰레기통에 버려도 되긴 하지만 매번 그러는 건 좀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더군다나 효율성도 좀 떨어지구요. 그래서 사보았습니다.


제품은 리락쿠마 지우개 청소기 (미니 청소기) 입니다. 

패키징 겉면을 보면 저소음, 파워모터, 강력한 흡입력이라는 문구가 보이는데 가격이 저렴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모터가 좋다고 보기는 좀 어렵기 때문에 문구는 가볍게 무시하듯 패스 해줍니다. 사용 용도는 책상 위, 컴퓨터 책상, 키보드 위, 지우개 가루등이라고 나오는데 아무래도 가벼운 먼지나 머리카락 정도는 쉽게 빨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건전지 AA 사이즈 2개로 작동되며 별도 구매해야 합니다.


주의 사항과 사용법과 관련된 사용설명서가 첨부되어 있는데 유의할 것은 전원을 켜고 연속 10분 이내로 작동해야 한다는 게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전자제품이다보니 물이 닿지 않게 해야 하는 것하구요. 나머지 별다른 주의점은 없고 사용방법도 간단합니다. 이제 본품을 봐보겠습니다.

리락쿠마 지우개 청소기 본체입니다. 사실 처음에 이걸 살까 다른 걸 살까 많은 고민을 하고 더 저렴한 것들도 많았지만 이걸 산 이유가 디자인 하나 뿐입니다. 다른 지우개 청소기들 중에 별로 맘에 드는 게 없었고 그나마 얘가 디자인적인 면이 좋아서 였는데 화면으로 본 거랑 큰 차이 없이 괜찮습니다. 하단부는 브러쉬와 가운데 먼지를 흡입하는 구멍이 있습니다.


측면에는 전원을 껐다 켰다 할 수 있는 슬라이드식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의 마감이나 퀄리티는 그리 좋아 보이지 않지만 작동은 잘 됩니다. 나중에 후속 제품이 나오면 이 부분이 좀 개선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까 사용설명서에서 나왔듯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알카라인 건전지 AA 사이즈 2개를 넣고 결합한 다음 전원을 키면 바로 작동되는 형식입니다. 소음은 좀 있는 편이며 흡입력은 나쁘지 않게 잘 됩니다. 머리카락이나 잔 먼지, 지우개 가루등은 문제 없이 잘 청소해줍니다.

나중에 얘로 빨아들인 먼지는 어떻게 버리냐 하실 건데, 하단 부를 쉽게 분리할 수 있게 되어 있고, 필터 부분이 분리되기 때문에 먼지 털기도 간편합니다. 잔 먼지나 지우개 가루를 청소하는 거라 비워야 할 일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상 리락쿠마 지우개가루 청소기를 리뷰해보았는데, 학용품으로도 학생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사무용품으로도 은근히 좋은 꿀템이라 한번 사용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건전지로 작동하는 거라 오래 못쓸거다 라는 생각도 있긴 있었는데 몇개월간 사용하면서 아직까지 건전지 교체는 하지 않았기 때문에 무난히 사용시간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지우개를 사용할 일이 많은 경우, 또는 책상 위에 먼지등을 간편하게 청소하고 싶을 때 꿀템이 될만한 지우개 청소기라고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오테로의 오픈로그" 를 검색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