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리뷰] 시원한 풍량과 긴 배터리! EasyAcc 휴대용 선풍기 직구

    날이 가면 갈수록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것 같습니다. 아직 여름이라 하기엔 달력 시기상으로는 너무 이르지만, 날씨를 보면 이미 한여름의 날씨에다가 꿉꿉한 습기 때문에 요즘에는 밖에 나가기가 무섭습니다. 밖에 나가서 좀 돌아다니고 오면 등에 땀이 한가득입니다. 5월인데도 섭씨 영상 29도씨를 넘나드는 날씨인데, 정말 한여름에 다다르면 얼마나 더울지 예상해보면 벌써부터 땀이 나는 것만 같습니다.

    더워지는 날씨 때문에 이렇게 에어컨 또는 선풍기 구입을 고려하지만, 한 곳에서 오래 머물러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또는 밖에서도 시원한 바람을 쐬고 싶을 때는 에어컨을 가지고 다닐 순 없는 노릇이기 때문에 휴대용 선풍기만한게 없습니다. 하지만 이 휴대용 선풍기도 다양한 제조사에서 나온 제품들, 그리고 어떻게 보아야 할지 모르는 스펙 때문에 고르기 쉽지는 않습니다. 그에 더해 최근 몇 년몇 발생했던 중국산 휴대용 선풍기 배터리 폭발 화재 사건으로 인해 중국산 저가 휴대용 선풍기 배터리의 위험성 문제도 불거졌습니다.

     

     

    그래서, 휴대용 선풍기도 인증된 안전한 배터리를 사용하고 내구성도 짱짱하며 풍량도 시원하고 배터리 지속시간도 오래가는 모든 것을 갖춘 휴대용 선풍기를 고르는 게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현실은, 이 조건들을 다 맞춘 제품을 찾아서 구입하기란 쉽지 않거나 가격대가 높아지는 건 당연한 것 같습니다.

     

    그 때문에 오늘은 더위를 조금이나마 이겨낼 수 있는 휴대용 꿀템, 휴대용 선풍기를 하나 리뷰하고자 합니다. 아마존에서 구입한 EasyAcc 휴대용 선풍기(Hand-Held)입니다. 이 제품을 골라 구입한 이유는 휴대성과 안전성, 그리고 배터리, 편의성등을 모두 고려하였습니다.

    아마존 링크 : https://amzn.to/2rTeCVP

    이제 개봉기와 사용기를 아래에서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EasyAcc 휴대용 선풍기 패키징 박스입니다. 패키징 박스는 리싸이클링이 가능한 재생종이 소재이며 박스 전면에는 EasyAcc 로고가 적혀있습니다. 고급스러운 포장과 박스가 아니라서 제품을 구입하고서 조금 기대에 차지는 못하지만, 대신 원가절감과 환경에 친화적인 그런 느낌이 많이 듭니다.

     

     

    패키징 후면을 보게 되면 제품 기능이 간략하게 적혀 있습니다. 휴대용 선풍기로 편안한 그립을 가지고 있고 다양한 포지션으로 선풍기를 접거나 펼 수 있으며 (폴딩) 브러쉬리스(brushless) 모터로 긴 수명이 보장되고 여섯 개의 선풍기 날개로 강력하고 시원한 바람을 내뿜는다고 설명합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제조사 홈페이지 정보를 담은 QR코드가 인쇄되어 있고, CE등의 인증마크가 보입니다.

     

     

    본격적으로 제품 구성품과 선풍기 본체를 살펴보겠습니다.

     

     

    구성품은 선풍기 본체와 충전용 마이크로 5핀 케이블, 제조사 퀵 스타트 가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생각보다 단촐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선풍기 본체이니 충전용 케이블과 퀵 스타트 가이드는 빠르게 넘어가고 선풍기 본체를 살펴보겠습니다.

     

     

    EasyAcc 휴대용 선풍기입니다. 제품 패키징을 처음 개봉하였을 때에는 위와 같이 접힌 상태로 배송되는데 위와 같이 접어서 책상 또는 테이블위에 두고 선풍기로 사용할 수 있고, 접힌 폴딩부를 펴서 손잡이를 잡고 선풍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 휴대용 선풍기의 특별한 점을 간단히 말해보자면 3가지가 있습니다. 풍량 세기와 배터리 그리고 폴딩입니다. 그 중 첫번째로 풍량 세기에 대해 먼저 말해보자면, “시원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보면 바로 EasyAcc 휴대용 선풍기의 날이 총 6(큰 날 3, 작은 날 3)로 되어 있어서 풍량 세기도 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풍량이 강력하려면 배터리와 모터가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선풍기 본체 후면부를 보면 입력전압과 입력전류세기 다음 줄에 적혀있는 출력 전압과 출력 파워(와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9V 전압으로 작동된다는 것을 쉽게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즉 풍량 세기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풍량을 세게 하면 아마 최대 출력 전압인 9V로 작동되어 강력한 풍량 세기를 보여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특별한 점 2번째로 배터리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배터리는 글 서두에서 말한 것처럼 전자기기의 안정성을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부품입니다. 특히나 리튬이온 계열의 배터리는 폭발의 위험성도 있기 때문에 인증된믿을만한 제조사의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선풍기의 최대사용가능 시간을 좌우하는 배터리의 용량 역시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 때문에 이 배터리를 빼놓고 넘어갈 수가 없겠습니다. EasyAcc 휴대용 선풍기에 들어간 배터리는 LG 제조사의 18650 배터리입니다. 배터리 모델명으로는 LGABB41864 모델로 휴대용 선풍기 치고는 꽤나 큰 2600mAh의 용량의 배터리입니다. 500회 사이클 이상의 수명을 가지고 있고, 자가 방전율도 낮은 배터리이며 배터리 효율도 좋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선풍기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덧붙이자면, EasyAcc 휴대용 선풍기의 배터리는 탈착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혹시라도 배터리가 수명이 다되었다해도 18650 배터리만 다시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물론, 배터리를 구하기가 쉽지는 않은 일이긴 합니다만, 가장 포인트로 집고 싶었던 건 가격대비 성능과 배터리가 좋다는 것입니다.

    그 다음으로 편의성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폴딩부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EasyAcc 휴대용 선풍기는 완전히 접거나 또는 펼쳐서 손잡이로 잡고 사용할 수 있는 형태의 폴딩부를 갖추고 있습니다. 제품 설명에서는 완전히 접지도 않고 펼치지도 않은 상태 즉 90도 각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사진상으로 설명하지만, 실제로는 손잡이부가 완전히 평면이 아니기 때문에 90도 각도로는 거치가 잘 되지는 않습니다. 그 때문에 완전히 접거나 펼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접이식이 아닌 완전히 고정되어있는 손잡이로 잡고만 사용해야 하는 휴대용 선풍기와 비교할 때 편의성과 활용성의 면에서 더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 선풍기를 자주 사용하거나 또는 아이들이나 학생들에게는 꿀템이 될만한 제품입니다. 선풍기 성능이나 안정성을 고려하면 정말 추천하고 싶은 제품인데, 이 제품을 스폰받아서 그런 것이 아니라!! 직접 구입하여 사용하면서 실용적인 부분이나 성능에 충분히 만족할만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여기까지 아마존에서 구입한 EasyAcc 휴대용 선풍기 사용기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또는 다른 의견이 있다면 아래에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라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