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Y] 조비 고릴라포드 3K KIT 개봉기, 스마트폰 카메라 관절 삼각대 추천

이번에 모처럼 카메라 삼각대를 장만했습니다. 여행 가서도 써보고 싶거니와 많은 분들이 요즘 촬영하는 브이로그나 제품 촬영, 야외 찰영 할때에도 고릴라포드 삼각대 하나 있으면 영상 촬영이나 사진 촬영에 유용할 것 같아서 구입하는데 뽐이 많이 왔습니다.


사실 고릴라포드 삼각대말고도 이 관절삼각대 형태를 가진 다른 삼각대는 많지만, 안정성과 내구성은 조비 고릴라포드를 따라오기 힘든 것 같아 배제하였습니다. 조비 고릴라포드 삼각대에는 1K / 3K / 5K 라인업이 있는데 지지 가능한 최대 하중에 따라서 분류됩니다. 지지 하중이 더 높은 상위 삼각대로 갈 수록 당연히 가격도 비싸고 크기도 커집니다.

보통 제가 구입한 위와 같은 조비 고릴라포드 3K 정도면 왠만한 미러리스 카메라나 무겁지 않은 DSLR + 렌즈 조합은 커버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제품 패키징은 박스에 들어있으며 삼각대가 보이는 일부 오픈형 박스인데, 외부 박스 그림에는 관절을 사용해서 어디에나 고정시켜 사용가능하고 카메라 외에 조명도 끼워 사용할 수 있다고 묘사해줍니다.


이제 본체를 봐보겠습니다.

제가 구입한 모델은 조비 고릴라포드 3K KIT 제품이기 때문에, 볼헤드와 삼각대가 같이 따라옵니다. KIT 제품이 아닌 경우 볼헤드는 빠질 겁니다. 그런데 요 볼헤드 같은 경우 좋긴 한데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그 점은 아래에서 더 설명해보겠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합니다. 관절 한개 한개마다 움직이는 게 가능해서 봉이나 구조물에 고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처음 새 삼각대라서 그런 지 처음에 관절을 움직이는 것은 약간 뻑뻑한 면도 있는 것 같습니다만 몇번 사용하면 부드럽게 관절을 움직여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볼헤드 부분, 수평계도 달려있고 퀵 릴리즈가 가능한 고정방식인데 프레임 부분이 플라스틱이고 만듦새가 그리 무거운 바디도 잘 고정해 줄 것 같다는 느낌은 들지 않기 때문에 미러리스나 스마트폰 마운트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정도가 적절할 것으로 보입니다.

볼헤드 자체는 부드럽고 아래로 직각을 보도록 해서 촬영셋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난히 사용하기는 참 좋습니다.

볼헤드를 삼각대에서 분리하게 되면 위와 같이 1/4인치 나사가 보이게 되고 더 큰 나사로 변환할 수 있는 변환 나사가 있습니다. 분리했다 끼웠다가가 가능합니다. 고릴라포드 KIT 제품을 살게 아니라면 위 삼각대만 구입하고 볼헤드만 따로 구입해서 물려서 사용하는 것도 가성비로 활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삼각대 자체가 튼튼함이 엿보이기 때문에 이리저리 활용하기는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야외에서 촬영할 기회가 많지 않고 귀찮음 때문에 구석지에 두고 보관만 하고 있지만 촬영에 나갈 때 DSLR에 물리고 활용해 볼 예정입니다. 그에 더해 스마트폰 마운트를 연결해서 수직 촬영도 시도해 볼 예정입니다. 그 때 카메라를 삼각대에 물린 모습도 보여드리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