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과 아이패드, 에어팟 분실했을 때 찾을 수 있는 방법 "나의 찾기" 앱

나도 모르는 순간, 혹은 깜박하고 어딘 가에 아이폰을 놔두고 온다거나 아이패드를 두고 왔거나 혹은 가장 잃어버리기 쉽고 조그만한 에어팟을 분실한다면 정말 그만큼 마음아픈 순간이 없을 겁니다.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니고 에어팟만 해도 벌써 최소 못해도 15만원 이상하는 기기인 걸 생각하면... 그것도 다시 살 걸 생각하면 속이 쓰립니다. 이럴 때 한 치의 희망을 볼 수 있는 아주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바로 애플 기기마다 기본으로 달려있는 "나의 찾기" 앱입니다.

위의 캡쳐된 사이트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사실 저기서도 볼 수 있고 아이폰을 갖고 계신 유저라면 핸드폰에서도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로 따라오시죠.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팟 모두 싸그리 한번에 찾는 방법

먼저, 에어팟이든 아이패드든 아이폰이든 아이클라우드 계정과 연동만 되어 있고, 활성화할 때 내 아이폰/아이패드 찾기를 켜두셨다면 이 기능은 분실했을 때 작동합니다. 에어팟은 연동된 애플 기기에서 내 아이폰/아이패드 찾기가 켜져있는 경우 이 기능이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혹시라도 예방 차원에서 보신다면, 설정-최상단의 '내 이름 나오는 부분' 터치-'나의 찾기'를 켜주시면 됩니다. 이제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 기기 혹은 아이클라우드에 접속해서 "나의 찾기" 앱 혹은 "나의 iPhone 찾기"를 먼저 들어갑니다.

여기서 바로, 아이클라우드 계정에 연동되어 있는 기기들이 자동으로 목록에 표시되고 지도에 위치가 표시됩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아이팟, 애플워치, 에어팟 모두 다 연동되어 있는 기기는 표시됩니다. 아이폰으로 이 "나의 찾기"를 들어가본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나의 iPhone 찾기 라는 앱에서 '나의 찾기' 라는 앱으로 통합되었습니다. 기본 앱이기 때문에 잘 찾아보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들어가보면, 내 기기가 목록에 표시되는데요. 만약 GPS 기능이 꺼져있거나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아이패드라면, 지도 위치상에 표시가 잘 안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 에어팟 프로와 아이패드 위치가 표시 되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오프라인 시 위치 기록' 을 설정에서 미리 켜 주셔야 인터넷 연결이 끊긴 상황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시 한번 요약해드리겠습니다.

요약 2줄.

1. 아이폰/아이패드 "설정" 앱 - "상단 icloud 설정" 부분 - "나의 찾기" 활성화, 이에 더해 "오프라인 찾기 활성화" 꼭 켜기

2. 아이폰이나 혹은 PC 에서 아이클라우드에 접속해서 "나의 찾기" 접속, 지도에서 분실된 기기 위치 확인

끝.

혹시나 분실해서 속 쓰리는 안타까운 일 겪지 마시도록 위로에서나마 이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그리고 즐겨찾기 부탁드립니다.

 

 

 

"오테로의 오픈로그" 를 검색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