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직구해야 돼] 극강의 가성비, WD Elements 10TB 외장하드 지름

예전에는 기업들에서만 자체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는 나스를 구축하여 기업용 나스가 많았지만, 요즘 들어서는 개인용 나스를 사용하는 유저들도 많습니다. 사진이나 영상을 많이 촬영하거나 혹은 저장공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하드디스크를 구입해 용량을 늘리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입니다.

예전 WD Easystore 8TB 직구가 인기있었던 이유

유튜브에서도 한번 크게 흥했던 직구 물품이 있었는데 그게 바로 베스트바이에서 판매하였던 WD EASYSTORE 8TB 입니다. 흔히들 이지스토어 8테라 라고 말하는데, 그 물품을 직구하는 열풍이 불었던 이유 중 하나는 저렴한 가격에 WD RED 하드디스크를 얻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8테라 짜리 WD RED 하드디스크를 한화 18만원 정도에 구할 수 있다니 대박이 아닐수가 없었지요. 하지만 현재는 WD RED 하드가 들어간 이지스토어는 구할 수 없고 화이트라고 불리는 하드디스크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요 하드디스크는 해당 이지스토어를 분해하게 되면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난 뭘 산거지?

그런데, 제가 구매한 직구물품은 이지스토어가 아니라 WD Elements 10TB 입니다. 이지스토어보다는 한단계 낮은 급의 제품이지만, 어차피 하드디스크를 적출해서 사용할 용도이기 때문에 이지스토어나 엘리먼츠나 큰 상관은 없습니다.

본 물품은 아마존에서 스팟 딜로 나와서 159달러 정도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필자는 깊카 있던게 있어서 직배 포함해서 한화로 약 18~19만원 언저리에서 구입했습니다. 현재는 그 딜이 끝났지만 구글 익스프레스에서 판매중인 베스트바이의 10TB 제품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는 시놀로지 NAS를 이용하고 있는데 점점 용량의 압박이 다가와서 하드디스크를 하나 더 달려고 기회를 보고 있었는데 좋은 딜이 나와서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다리지 못하고 질렀습니다. 아마 다가오는 블랙프라이데이에서도 좋은 딜을 발견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도착하게 되면 WD Elements 10TB 제품을 분해하고 적출해서 시놀로지 NAS에 추가하는 것을 포스팅으로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덕분에 통장은 비었지만 저장공간은 빵빵해질 걸 생각하니 기분은 마냥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