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소니 서비스 센터 방문기 | 카메라 렌즈 점검 비용 및 신용산점

요즘 들어 카메라를 들고 밖을 나선다는 게 점점 더워지는 날씨인 게, 취미 사진으로는 카메라를 잘 안들고 다니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해외 여행도 여행으로 가고 싶은 마음 때문에 카메라 보다는 점점 더 가볍게 스마트폰과 보조배터리를 챙기는 것으로 만족하거나, 조금 더 욕심을 내서는 액션캠 정도 챙기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다녀오면 기억에 남는 것은 역시 카메라로 촬영한 선명하고 화질이 쨍한 사진과 영상들입니다.

이전에는 DSLR 을 많이 사용했지만, 요즘에는 미러리스 카메라가 많아지면서 초점 문제로 인한 핀 스트레스는 좀 덜하죠. 그렇지만, 미러가 없이 센서가 드러나있다보니 렌즈를 교환할 때 바로 이미징 센서에 먼지가 앉거나 이물질이 들어가기도 취약합니다. 그래서 보통 주기적으로 카메라 자체적으로 내장된 센서 클리닝 모드를 사용하여 먼지를 털곤 하는데요. 그렇게 하더라도 먼지가 안 떨어질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땐 크리닝을 받으러 센터에 내방해야 하는 경우이지요.

소니 카메라가 아니더라도, 사용하는 카메라 제조사인 니콘이나 캐논 카메라 서비스 센터에서 렌즈 크리닝을 해주고 있고 점검 외에 크리닝 작업은 무료로 해주기 때문에 충분히 한번 들러볼 만 합니다!

| 소니 카메라 A/S 서비스 센터 위치 총 11곳 (접수 대행점 제외)

이번에는 소니 카메라 A/S 서비스 센터 신용산점을 방문하였습니다.
시간은 30~1시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예상보다 훨씬 빨리 끝났습니다.
렌즈 크리닝 비용은 무료로 받았고,
보증 기간이 지난 경우 점검을 받고자 한다면 14,000원의 점검비가 발생한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러면 함께 보실까요?

| 소니 카메라 서비스센터 신용산점을 방문하였습니다.

신용산점 소니 서비스 센터는 바로 지하철과 연계가능한 쇼핑몰 더 센트럴 몰 4층에 위치해있습니다.

지하철을 타고 올라온다면, 바로 찾아갈 수 있겠네요.

센터를 방문하면, 왼쪽의 태블릿 접수처가 있는데요. 방문 접수를 한 후에 이름과 연락처를 적어 접수신청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순서를 부르면 앉아있다가 가서 어떤 점검 또는 수리를 받으러 왔는지 이야기 하면 되는데요. 저는 바디 센서 및 렌즈 크리닝이 목적이었기 때문에 바로 얘기하고 비용은 무료, 점검 시 14,000원 별도 비용 발생한다는 말을 듣고 크리닝만 받고 나왔습니다.

렌즈를 자주 바꿔 끼우다보니 먼지가 들어갈 수 밖에 없는 것도 숙명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한번 씩 점검을 받으며 좋은 화질과 최상의 결과물을 뽑을 수 있다면야 더할 나위 없겠죠. 올 해에는 카메라를 손에 꼭 쥐고 나가보렵니다.

아 참, 소니 서비스센터 신용산점의 운영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표번호 02-318-5640
  •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95 레미안 용산더센트럴 B동 409호
  • 운영시간 - 평 일: 10:00 ~ 19:00 토요일: 10:00 ~ 14:00 * 일요일. 공휴일 휴무

소니 카메라 뿐만 아니라 오디오 디바이스나 블루투스 헤드셋, DSLR등도 수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티비나 노트북, 카오디오, 방송장비, 플스는 안된다고 하네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