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블로그는 돈이 된다? 2018년 오테로의 블로그 수익 및 계획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블로그로 돈버는, 즉 블로그 수익과 관련하여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포털 검색 사이트에 검색어를 입력해 원하는 정보를 찾으신 적이 적어도 한번 즈음은 있으실 겁니다. 그럴 때 특정 제품의 광고나 혹은 제품을 협찬받고 글을 쓰는 글 또한 보셨을지 모르겠습니다. 블로그로 돈을 버는 다시 말해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는 일은 여러가지 방식이 있는데, 많은 분들이 흔히 이용하는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해드리자면, 블로그에 실려있는 광고로 블로거가 수익을 얻게 되는 구조인데 블로그의 방문자와 컨텐츠의 질과 양에 따라 수익은 천차만별이 됩니다. 블로그로 잘 버시는 분들은 몇천, 몇억을 한달에 벌어가시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분들의 수익은 다년간의 컨텐츠와 노하우로 다져진 수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만, 블로그로 돈 좀 벌어볼까? 시작해볼까? 하시는 분들은 그런 수익에 혹하실 것입니다. 이제 믿기지 않게 보여지는 수익을 내시는 분들과는 비교도 안되는 초보 블로거의 시작 현실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때는 2018년 초, 2018년 2월 첫글로 "오테로가 쓰는 오픈로그" 블로그를 오픈했습니다.



첫 글을 작성한 이후 띄엄띄엄 틈이 날때 글을 작성해 채워넣은지 벌써 9개월 정도 지났는데 블로그에 실린 글은 현재 약 40개 가량 됩니다. 아직은 컨텐츠의 양이 적다고 보여지는게 당연한데요. 이 정도의 컨텐츠를 채운 정도 시점에서 저의 블로그 수익은 어느정도나 나왔을까요? 저도 처음 수익을 계산해보는 건데 함께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2018년 2월을 시작으로 그래프의 변화가 있기 시작한 것이 위의 사진에서 보이실 겁니다. 그 이후 위의 표에서 보실 수 있는 것처럼 일 평균 $0.21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였고 2018년 11월 27일 현재까지 총 수익은 $50 라고 나오고 있습니다. 9개월동안의 수익인데 생각보다 별로 큰 수익은 아닙니다. 이정도의 수익은 미미하기에 수익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어쩌면 실망스러우실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저에게 블로그는 장기적으로 보고 취미삼아 이어나갈 목적으로 이끌어가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제가 올려드리는 정보로 인해 많은 도움이 되면, 저에게도 소소한 보탬이 되고 서로서로 도울 수 있는 상부상조가 될 것 같습니다. 오테로가 쓰는 오픈로그, 블로그의 앞으로의 목적은 다양한 정보의 제공 즉 카테고리의 확장과 꾸준한 컨텐츠 제공, 그에 더해 블로그 스킨을 변경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많은 변화를 겪게 될테지만 그 이후 결과가 어떨지 저 역시 궁금해집니다.

기대에 부응할지는 모르겠지만 전업으로 하는 블로그는 아니기 때문에 소소하게나마 지켜보고자 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하시려는 분들과 혹은 이미 하고 계신 분들에게도 제 지표가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